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음식물폐기물 처리시설 15톤 규모로 증설
  • 기사등록 2010-09-29 16:45: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영환]]해남군(군수 박철환)이 현재의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을 증설하여 2012년 상반기부터는 음식물폐기물 전량을 자원화 할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국비보조금등을 포함하여 2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현재의 생활폐기물종합처리장내 음식물폐기물처리시설증설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해남군의 음식물류폐기물 1일 배출량은 9톤가량으로 2003년 건립된 현재의 시설은 1일 5톤규모로 면단위와 관광지등에서 배출되는 음식물을 처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화원권과 해남읍권 등의 개발과 인구집중화로 수거대상물량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증설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해남군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과 지난 9월 16일 공사를 위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11년 3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2012년 상반기에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증설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이번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공사경험을 보유한 한국환경공단과의 사업추진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최상의 시설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사결과에 대한 책임소재를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군관계자는“이번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음식물쓰레기 수거지역 확대와 안정처리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음식물류쓰레기를 유기질퇴비 등으로 자원화함으로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