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노인권익증진 및 위기노인지원 활성화 대책 마련
  • 기사등록 2010-09-25 20:15:17
기사수정
노인인구의 급증으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인권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가족과의 갈등, 노인사기피해, 노인자살 등 소외된 위기노인은 증가하고 있어 인천시에서는 가정과 사회로부터 소외받는 노인이 없도록 노인권익증진 및 위기노인지원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였다.

우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위한 인력을 확대하여 사후관리 전담인력을 통한 1:1 전담제를 운영하고 주말상담원을 배치하여 사각시간대 학대피해노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대시민 홍보활동 강화로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 등에 배부하여 가시적 효과를 거양하고 노인관련 유관단체 등과 MOU를 체결하여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노인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집합장소인 경로당, 노인복지회관 등의 회원 중 덕망있는 분을 대상으로 홍보대사(약1,300명)를 위촉,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홍보의 내실화를 기하고자 한다.

차별화, 수준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적인프라를 구축해서 전문홍보 요원으로 활용하고 노인분들의 위기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개발 배부하여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며, 인천시는 지속적으로 “노인분들이 행복한 복지 도시”가 되도록 학대를 미연에 예방하는 교육 및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연중24시간 운영하고 있는 노인학대 신고상담전화 1577-1389로 연락주시면 전화상담 및 긴급출동이 가능함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2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