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방송인 이상벽 “인생 이모작” 교양강좌
  • 기사등록 2010-08-28 10:13: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남미례]제2회 화순군 군민 교양강좌가 27일 오후 4시 화순 하니움 문화스포츠 센터에서 열렸다.

'인생의 이모작'을 주제로 화순 군민을 만난 방송인 이상벽씨는 "자원이 하나도 없는 우리나라가 잠재적으로 빛날 수 있는 것은, 바로 인적자원 때문이다"며

"우리라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국민 모두가 이 나라를 지탱해 나가는 에너지다. 때문에 그 자원을 한 번만 쓰고 폐기처분하기에는 아깝다는 것이다.

우리라는 자원을 이모작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방송을 그만둔 후 자신만의 인생 이모작을 준비했다고 밝힌 이씨는 “방송 말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니, 사진 밖에 없었다”고 회고하며.

그래서 과감히 마이크를 버리고 카메라를 잡았다는 그는“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고 그만둬서 방황하지 않았다”고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었던 일을 찾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죠.”라며 “삶이 즐거우면 건강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마련이다.”고 건강 비결을 소개했다.
 
“쓸 에너지의 절반도 못 쓰고 죽는 게 사람”이라고 말한 그는 “아무것도 없이 떠밀려 가는 건 인생 직무유기다. 주어진 것 만큼은 알뜰하게 써 먹고 가는 것이 우리 인생에의 보답”이라고 설파했다.

“자신에게 주어진 에너지를 역동적으로 써먹자”는 말로 강연을 마친 그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매일 아침 새로운 태양을 맞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