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드림스타트, 고흥우주체험센터 참가
  • 기사등록 2010-08-26 13:25: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장성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우주 시대에 발맞춰 나갈 인재 육성을 위하여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우주 체험캠프 참가 기회를 제공했다.

군에 따르면 8월 23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중 초등 고학년 20명이 고흥우주체험센터에서 진행하는 우주 체험캠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특별한 체험 기회인만큼 정원의 2배가 넘는 접수 인원이 몰려 프로그램 안내 시 공지한 우선순위에 따라 신규 지역(서삼, 북일, 북이, 북하면) 거주 아동, 신청을 빨리한 국기초 가정 아동 20명이 이번 캠프에 최종 참가자로 확정되었다.

캠프 일정은 우주에 대한 탐구력을 높이고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위주로 짜여졌다. 우주인 기초체력 훈련, 우주선 조종 체험, 우주복 입기,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작성 시간 등을 통해 우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수료식을 끝으로 캠프를 마친다.
 
이번 캠프는 체험 활동 기회가 적은 아동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체험 활동비 전액을 지원하는 무상 캠프로 전국의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 받은 결과 장성군 드림스타트센터가 참가 단체로 선정되어 우주 체험 활동 기회를 얻었다.

장성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이번 캠프 외에도 엄마와 함께 피자 만들기 체험을 위해 전북 임실 피자 스쿨 방문, 인권 테마 역사현장 방문, 부모님과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가족 뮤지컬 ‘피노키오의 모험’ 관람, KBS 광주방송국 견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군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