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7개국 참가 국제청소년축구대회 26일 개막
  • 기사등록 2010-08-25 15:02: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오민진]국제청소년축구대회가 26일 강진에서 개막, 세계 7개국 8개팀이 참가해 6일간의 열띤 경쟁을 벌인다.

25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제5회 한국중등(U-15)축구연맹회장배 겸 전남도지사배 국제청소년축구대회가 26일부터 30일까지 강진에서 펼쳐진다.

15세 이하로 참가가 제한되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 청룡과 백호팀을 비롯한 호주, 프랑스, 일본, 포르투칼, 러시아, 스페인 등 세계 축구 강국 총 7개국 8개팀 200여명이 참가한다.

대회 진행은 참가 8팀이 A조와 B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리그를 거쳐 각조 상위 2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오르는 형식으로 총 20경기를 치러 진정한 세계청소년축구의 강자를 가린다.

한국팀 경기는 26일 오후 1시 30분 청룡팀과 스페인의 개막경기에 이어 27일 같은 시각 백호팀과 포르투갈의 경기가 열릴 예정이며 두 경기 모두 MBC-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번외경기로 한국 14세 이하 4개팀(동군, 서군, 경기, 서울)이 친선경기를 가져 대회 흥미를 더하게 되며 이외에도 강진군에서는 청자빚기 문화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국중등축구(U-15)연맹이 주최하고 강진군과 한국중등축구연맹이 공동 주관하며, 전남도를 비롯한 강진군체육회, 강진군축구협회, IBK 기업은행, (주)아디다스 코리아, (주)싸카 스포츠, (주)인성하이텍, 금호덴탈제약(주), (주)인성 애니플러스, MBC, 스포츠조선, (주)설악생수 등이 후원한다.

양복완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 U-15 청소년축구대회는 국내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국제대회로 그동안 한국 축구 중흥의 산실이 돼 왔다”며 “앞으로 참가 규모를 확대해 미니월드컵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