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 둔치공원 제7회 탐진강 은어축제 개막
  • 기사등록 2010-07-20 14:21:57
기사수정
 
강진 군동면 탐진강변 둔치공원에서 “제7회 탐진강 은어축제“가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린다.

은어.장어.메기 맨손 잡기체험, 뗏목타기, 은어박사 ox퀴즈, 도자기 만들기, 농특산물 전시판매, 은어 먹거리 장터 등 청정수역(1급수 이상)에서만 볼 수 있는 은어를 주제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여름밤을 아름답게 수 놓을 불꽃놀이를 비롯해 연예인 축하공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은어가요제, KBS 빛고을 차차차 공개녹화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하여 축제기간 동안 고급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궁중 진상품이던 탐진강 은어는 바다에서 월동하고 나서 강진만을 거쳐 알을 낳으려고 탐진상 상류로 올라오며, 갓 잡아 올린 은어 몸에서는 은은한 수박향이 난다. 지난 2004년부터 강진군 군동면 석교리 탐진강 둔치공원에서 개최되고 있는‘탐진강 은어축제’는 군동면 청년회 주최로 올해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탐진강 은어축제 추진위원장은 “휴가기간을 맞아 많은 관광객과 향우들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생각 한다”면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 운영과 편의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하여 다시 찾는 은어축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