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관산119, 의용소방대원 전방위 훈련
  • 기사등록 2010-07-17 09:30:26
기사수정
 
보성소방서 (서장 김기석) 관산119안전센터는 화재와의 전쟁과 관련한 화재예방 활동및 장마철 풍수해 예방에 대한 관내 의용소방대원들의 지원활동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7월 15일 관내 107명의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장마철에 주로 사용되는 가반식펌프 사용법 및 응급처치 요령과 심폐소생술, 화재현장보조업무시 안전장구 착용법 등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훈련을 통해 관산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지역방재의 파수군으로 더욱더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의용소방대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날 훈련실시후 의용소방대원들은 농촌지역의 열악한 소방업무를 더욱 완벽하게 추진하기위해 읍,면 지역의 각종 재난사고시 의용소방대원 역할의 중요성과 긴밀한 소방업무협조와 의용소방대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전반적인 소방업무보조 외에도 봉사활동 등으로 마을의 실정에 맞는 농촌일손돕기 ,여름철 방역소독 ,독거노인을 위한 간병활동등 다양한 119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등을 세웠다.

관산119안전센터장(이강원)은 “의용소방대가 지역안전문화의 정착및 봉사자로서 소방행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기여를 하여준데 감사하다”며 화재등 재난없는 장마철을 보낼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자며 의용소방대원들에게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