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에서 지난 3월 29일 토요일에 진행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와우! 사진관 – Self Lens’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와우! 사진관 – Self Lens’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프로필 촬영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며 창의력과 자기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은 장점을 살린 다양한 포즈로 촬영에 임하고 액자 꾸미기 등의 활동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양O영은 “사진을 찍을 땐 어색했지만 찍을수록 재밌었고 액자를 직접 꾸며서 더 뜻깊은 프로필 사진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와우! 사진관’ 다음으로 진행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우드메이커’이다. 우드메이커는 청소년이 나무 목재를 이용하여 직접 계획, 마름질, 가공, 조립의 단계를 거쳐 완성품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이다.
‘
우드메이커’는 4월 26일 토요일에 진행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http://www.ybyouth.kr/) 및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로, 2023년 청소년 수련 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