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자연 탐방’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5일 ‘사계절 자연 탐방’ 주말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주말체험활동 ‘사계절 자연 탐방’은 참여 청소년들이 전북 임실에 있는 임실치즈 테마파크에 방문하여 임실 치즈의 이용하여 피자를 만들어보고, 임실 치즈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사계절 자연 탐방’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이어 전북119안전체험관으로 이동하여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상황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면서 자신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배워보았고, 마지막으로 옥정호 출렁다리에 방문하여 출렁다리를 건너 붕어섬 생태공원의 꽃을 구경하며 봄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계절 자연 탐방’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제 곧 시험 기간이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주말체험활동을 가서 재미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다.”라며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남겼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은 또래와 함께 공동체 활동을 하면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배웠고, 이로 인해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였다. 또 반복되는 일상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환기를 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사계절 자연 탐방’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광주 동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 동구청이 지원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중학생 14세부터 16세까지를 대상으로 신입생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62-416-7225)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