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그우먼 김혜선, 장애인여행 활성화에 ‘파워에너지’를 더하다 - 개그우먼 김혜선, 초록여행 응원릴레이 1호 주자로 참여 - 장애인 여행 활성화 응원… “많은 분들이 장애인 여행에 대한 관심을 가지…
  • 기사등록 2025-04-08 08:37: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애인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초록여행 응원릴레이’가 2025년 봄과 함께 시작됐다.

  

 초록여행 응원릴레이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 저명인사와 함께 장애인 여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편견을 없애고자 기획된 캠페인으로 대중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방송예능인의 릴레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3월 중순 초록여행 응원릴레이 첫 주자로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골 때리는 그녀들’ 등에서 활약 중이며, 점핑 센터 성공적 경영 등 제1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우먼 김혜선이 참여했다.

  

 김혜선은 방송과 사업으로 바쁜 나날 속에도 김포시장애인체육회 이사로서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활동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 첫 주자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응원릴레이 참여 현장에서 김혜선은 "여행은 누구에게나 소중한 경험이다. 초록여행이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기쁘게 참여했다."라며 캠페인에 함께하는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여행을 하면서 좋은 음악과 함께하는 걸 좋아하는데, 특히 '볼빨간 사춘기'의 '여행'을 즐겨 듣는다. 많은 분들이 여행이 주는 설렘과 자유를 많은 분들이 함께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자신의 여행 경험과 장애인 여행에 대한 관심을 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초록여행을 통해 행복을 충전하고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초록여행을 ‘행복충전소’ 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혜선은 “좋은 에너지, 파워 에너지로 장애인 여행을 응원하겠다.” 면서 응원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개그우먼 김영희를 추천했다. "좋은 일은 함께할 때 더 의미가 있다. 김영희 씨도 장애인 여행 문화 확산에 함께해 주실 거라 믿는다."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초록여행 응원릴레이 1호 인터뷰는 기본 인사, 인터뷰, 기념액자 서명 및 전달, 장애인도 이동의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응원메세지 작성, 여행기회 선물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혜선이 지목한 경비지원 여행(차량+유류지원+문화여가비 지원)의 주인공은 ‘어버이 날을 맞아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위한 여행’을 계획하는 장애인 가정으로 초록여행은 추후 공모를 통해 여행 주인공을 선정할 예정이다.

  

 개그우먼 김혜선의 인터뷰 영상은 초록여행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초록여행과 방송예능인들의 따뜻한 응원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 기아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운영하는 초록여행은 2012년 출범한 국내 대표적인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9만 6천명의 장애인가족이 여행에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1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