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우종미술관과 함께하는‘미술관 산책’전통문화예술체험 실시
  • 기사등록 2025-04-07 15:30: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우종미술관(보성군 조성면 소재)에서 4월 4일(금)부터 11월 19일(수)까지 초등학교 5교, 중학교 1교 학생 159명을 대상으로 ‘미술관 산책’ 전통문화예술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미술관 산책’은 우종미술관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미술 감상에 흥미를 가지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압화로 꾸며 본 나만의 달항아리, 달항아리 조명만들기, 전통 민화 텀블러 만들기, 반짝반짝 나만의 자개키링 만들기’ 등 학교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다양한 전통문화예술체험을 실시한다.

 

  체험에 참여한 미력초 4학년 학생은 “보성에 있는 우종미술관에 와서 여러 가지 그림과 작품을 볼 수 있어 정말 좋았고, 미술관에 있는 조선백자를 나만의 달항아리로 직접 만들어보니 어렵기도 했지만 내가 작가가 된 것 같아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미력초 교사는 “미술관 산책은 보성 지역의 학생들에게 전통 미술에 대한 이해와 예술적 표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며, 앞으로도 보성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전통문화예술체험이 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내실 있게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보성은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인 ‘미술관과 함께하는 전통예술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의 교육자원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우리 학생들의 지적·감성 역량을 키워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1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