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청년센터, 구직비용 부담을 덜어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시작 - 4월부터 광주청년통합플랫폼 통해 신청 접수 시작
  • 기사등록 2025-03-28 14:26: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청년센터(센터장 김태진)는 4월 1일부터 구직청년의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재학생 포함)에게 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응시일이 2025년 1월 1일 이후인 시험에 대해 1인당 연 1회 10만원 이내의 응시료를 지원한다.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고, 전년도 지원 받은 참여자도 올해 재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올해 타 지자체나 기초자치단체 동일 사업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올해는 특히 어학시험 지원 범위를 기존 영어 중심에서 중국어, 러시아어 등 제2외국어를 포함한 20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국가기술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까지 지원 범위를 넓혀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신청은 광주청년통합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월 선착순 300명 내외로 접수 받는다.

 

2024년 기준, 총 2,153명의 청년이 신청해 이 중 1,942명이 지원을 받았다. 토익, 오픽, 한국사,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양한 시험 과목에 대한 응시료가 지원되었고, 평균 만족도는 4.74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광주청년센터는 청년들의 구직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정장 대여, 이력서용 사진 촬영, 온라인 취업지원 프로그램(AI면접,자기소개서 첨삭, NCS 기출문제 솔루션, 직무적성검사)등을 무료로 제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광주청년센터 허수인 주임은 “올해는 청년들이 더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 항목을 넓혀 운영할 계획을 수립해 청년들의 시험 준비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0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  기사 이미지 포토1 - 물 위에 동백 꽃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