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향사랑기부하고 답례품으로 영암 체험관광하고
  • 기사등록 2025-03-20 16:06: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영암군(군수 우승희)이 19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15개소 34개 상품을 선정했다. 


이번 답례품 선정에서 주목할 사안은, 생활인구 유치를 위한 체험관광형, 숙박형 상품을 중점 선정했다는 점. 

지역발전을 위한 가치투자인 고향사랑기부와 관광·체험 등 생활인구 유치를 연결해, 기부자가 영암의 생태·문화를 즐기게 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선정된 영암군의 체험형 답례품은 △달빛딸기농원 ‘딸기 수확 체험권’ △행복농장 ‘배 수확 체험권’ △기찬베리팜 ‘블루베리 수확 체험권’ △담소헌공방 ‘화덕피자·한과·발효음식 체험권’ △월출산도갑

사 ‘템플스테이’로 구성돼 있다. 


숙박형 답례품으로는 ▲아크로CC ‘호텔 숙박 할인권’ ▲영암문화관광재단 ‘기찬재 숙박 할인권’ ▲영암군 국민여가캠핑장의 ‘데크 이용권’이 선정됐다. 


영암군과 체험·숙박형 답례품 공급업체는 고향사랑기부로 지역에 방문하는 기부자들을 위해 영암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준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영암군은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과 가공식품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 


◇다우농장 ‘홍무화과’ ◇삼호애 ‘무화과 선물세트’ ◇월드농장 ‘3색 파프리카 종합선물세트’ ◇동인농장의 ‘만감류·배·배즙’ ◇현대식육식당 ‘돼지고기 목살·등갈비·삼겹살’ ◇농업회사법인 혜유 ‘한우 선물세트’ ◇영암지역자활센터 ‘기품은 누룽지․혼합 세트, 새싹인삼’ ◇농업회사법인 기찬양조(주) ‘월출산 기찬 탁주·약주’ △달빛딸기농원 ‘딸기잼·칩’으로 다양하다. 


이영주 영암군 홍보전략실장은 “영암을 방문하는 생활인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은 생활인구가 영암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숙박형 상품을 마련했다. 전국 기부자들이 영암에 고향사랑기부하고, 영암의 생태문화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0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