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과역면, ‘2030년 인구 5천 명 달성’ 위한 귀농귀촌인 소통 간담회 - ‘행복귀촌 과역이 딱이야!’ 성공적 추진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25-02-28 15:20: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과역면(면장 이은영)은 지난 26일 면회의실에서 귀농귀촌 활성화와 과역면 발전을 위한 2025년 귀농귀촌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은영 면장(중앙)이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간담회에는 과역면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인구 5천 명 달성 및 지역발전 방안 등을 주제로 논의했다.


아울러, 지난 2년 동안 과역면 귀농귀촌협의회를 이끌어 주신 한순배 이임회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임 임수재 회장의 취임을 맞이하여 축하의 마음을 담은 꽃다발을 이은영 면장이 전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2025년에는 과역면민들을 위해 회원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설 계획을 밝히며, 과역면 귀농귀촌협의회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는 포부도 밝혔다.


특히, 과역면 발전 방안과 2030년 인구 5천 명 달성 방안에 대해서는 과역 작은도서관 정기 문화프로그램 개설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그동안 귀농귀촌 정책에서 아쉬웠던 점과 앞으로 바라는 점에 대한 제안도 이루어졌다.



임수재 귀농귀촌협의회장은 “회원들이 살던 곳에 고흥군을 홍보하고 귀농귀촌 의향이 있는 지인을 모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이은영 과역면장은 “과역면 인구 5천 명 달성을 위해 귀농귀촌협의회의 협조가 필요하며, 지역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인구 증대에 적극적으로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며,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 분기 귀농귀촌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열어 귀농귀촌인의 목소리를 군 정책에 담아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8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청자축제장은 우리들의 놀이터
  •  기사 이미지 포토-봄이 오려나 보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바다 내음 솔솔 ‘파래’ 내려 앉은 득량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