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봄철 산불 제로화 대책 마련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 산불 예방 체계 구축 및 신속 대응으로 산불 피해 최소화
  • 기사등록 2025-02-21 12:09: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보성군은 지난 20일 영농활동 증가와 등산객 유입이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아 산불 예방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봄철 산불재난 대비 보성군 산불 방지 대책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서형빈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보성군 산림 환경 농업 부서를 비롯해 보성경찰서, 보성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보성지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산불 예방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 진화 차량 1대를 조기 구입하고, 산불 임차 헬기 1대 및 산불 예방 전문 진화대 76명을 설 연휴 전인 1월 24일부터 운용 중이다.

 

  또한, 2월부터 4월까지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해 산림 인접 지역 100m 이내에서의 불법 소각 행위를 강력히 단속하고, 위반 시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보성경찰서는 소각 위험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차량 교통 통제, 주민 대피 지원, 가해자 검거 등을 통해 피해 최소화를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보성소방서는 산불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과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하며, 신속한 대응을 위한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전선과 수목 간 접촉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전선 인근 수목을 정비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보성군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예방 조치와 신속한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서형빈 부군수는 "봄철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산불 제로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7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