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1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무(연구)부장 17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워크숍은 2025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 2025고흥교육, ▲2025.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중점 점검사항, ▲고흥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등 주요 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고,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하여 학교 간 공유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김대성 교사(도화초)는 “2025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최종 점검하고 완성하는 시기에 학교교육과정 중점 점검 사항에 대한 안내가 큰 도움이 되었다. 전라남도 교육과정 뿐 아니라 2025고흥교육에 있는 주요 사업들을 반영하여 2025학년도에는 보다 완성도 높은 학교교육과정이 만들어지고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형선 교육장은 “학교교육과정 수립은 2025학년도의 학교교육 방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의 워크숍이 학교 뿐 아니라 고흥교육의 교육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교육과정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살피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