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 섬”외달도 해변 개장 예정
  • 기사등록 2010-06-30 11:47:05
기사수정
 
목포시는 외달도 해변(해수욕장/풀장)을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60일간)개장할 계획으로 개장 준비가 거의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목포에서 뱃길로 6㎞ 떨어진 외달도 해변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청정해역에 위치하여 국토해양부가 선정하는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2009년)되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2008년에는 전국에서 ‘휴양하기 좋은 섬 BEST 30’으로, 환경부로부터는‘자연생태 우수마을’로 선정되기도 한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름답고 아늑한 섬 외달도로 올 여름 더위 식히러 떠나보자.

「사랑의 섬」외달도 해변(해수욕장/풀장)은 썰물에도 바닷물을 끌어 들여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유아풀장과 대형 성인풀장 등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수욕장 또한 푸르게 반짝이는 바다와 고운 모래톱 다도해와 시아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가슴이 탁 트이는 휴양조건을 빠짐없이 갖추고 있다.

숙박시설로는 고풍스런 한옥민박 3동과 마을민박 20가구가 운영 중이고 편의시설로 해변원두막, 그늘 막, 텐트촌, 샤워장, 공중화장실, 유희단지, 조경시설 등이 충분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가족단위 산책코스로 2009년에 조성된 유럽형 화훼단지와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가벼운 산림욕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해줄 서남권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더위는 물론 가족 및 연인들의 사랑을 듬뿍 담아 갈수 있는 휴양지로 손색이 없다.

개장식은 7월 24일에 있을 예정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