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순천지부(지부장 정진아)가 최근 순천 중앙동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평화 언어 실천해요’ 피스 블룸 캠페인을 진행했다.
피스 블룸(Peace Bloom)은 ‘평화’와 ‘꽃피우다’의 합성어로, IWPG 순천지부에서 ‘평화 언어’를 통해 소통과 언어의 중요성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에 평화 확산을 위해 소통과 평화의 언어가 중요함을 강조하며 IWPG를 홍보하는 시간이 됐다. 이는 개인의 말과 행동이 평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행동으로 평화를 실현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정진아 지부장은 “현재 지역사회가 어려움과 아픔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평화의 메시지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IWPG 순천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평화 실천 활동을 이어가며 평화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123개국에 114개의 지부가 있고 68개국에 808여 개의 협력단체가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95824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