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지금껏 군청에서만 발급했던 민원서류인 건축물 대장 발급을 전산시스템 개선으로 6월부터 읍.면사무소에서도 발급해줌으로써 주민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군은 지금까지 건축물대장 등·초본을 발급 받고자 할 시에는 군청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읍.면에서 FAX민원을 신청 건축물 대장 발급 받는데 1~2시간이 소요되어 바쁜 민원인들의 시간 낭비로 불편을 초래하였다.
이번 민원시스템 개선으로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직접 건축물 대장 발급이 가능케 됨으로써 바쁜 생활속의 찾아가는 민원 행정으로 주민 애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