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환영 도민께 드리는 담화문
  • 기사등록 2024-12-15 12:25:56
기사수정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천만다행히도 오늘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무도하게 파괴하려 한 반국가·반헌법·반민주 폭거행위를 드디어 멈춰 세웠습니다.


살을 에는 추위에도 쉼 없이 탄핵을 외친 국민들의 승리입니다.

헌법재판소 심판 등 앞으로 남은 절차 역시, 엄중한 시대적 요구와 준엄한 국민의 명령에 따라 신속히 처리될 것이라 믿습니다.


지난 3일 한밤중 내려진 기습적인 비상계엄 사태 이후, 극도의 혼란과 불안 속에 대한민국의 위상이 송두리째 흔들렸습니다. 민주주의 훼손은 물론, 각종 대내외 경제지표도 걷잡을 수 없이 추락했습니다.


세계를 휩쓴 한류 열풍과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더없이 높아진 대한민국 국격이 한순간에 무너지는 참상에 너무나 참담한 심정이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이제 우리는 가까스로 민주주의와 국가 경제를 되살릴 첫 단추를 끼웠습니다. 모두가 힘을 모아 하루속히 12월 3일 이전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으로 되돌려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위기 속에서 기회와 희망을 찾고, 더 크게 도약했던 경험과 저력이 있습니다.

 

IMF 외환위기를 단기간에 극복해내며 세계를 놀라게 했고, 코로나 팬데믹 때에는 가장 성공적인 방역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8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 시에도 탄핵 이후 대외관계와 경제지표가 오히려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저는 도지사로서 도민의 일상을 하루빨리 회복하고,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대책을 즉시 조치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민생경제 살리기에 최우선을 두고 예비비를 긴급 투입해, 어려움이 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어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민생안정대책을 신속히 시행하겠습니다.


통합대학교 국립의대, 특별자치도, 무안공항 활성화, SOC 확충 등 전남의 역점 현안에 대해서도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 매서운 겨울바람 속에서도 앙상한 나뭇가지는 따뜻한 봄날에 찬란히 피어날 꽃망울을 안고 있습니다.


지금의 어려움 역시 모두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이겨내고,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민주국가, 더 탄탄한 선진경제 국가’로 머지않아 새로운 희망을 꽃피우게 되리라 믿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함께 위기 극복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14.

전라남도지사  김 영 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3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