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회 조영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초선)이 지난 6일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에서 주최한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의회활성화 공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상은 의회발전과 의정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써 주최 측에서는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그동안 조영길 의원은 군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안 제․개정 입법 활동은 물론 군정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주민소통 강화, 효율적 의회운영 방안 제안 등으로 지역발전과 의회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앞장서 왔다.
특히, 평소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책임 있는 의정활동과 성실한 의정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민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지지는 물론 군의회 발전과 군민 화합을 이끌어내는데 강한 리더십과 통솔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조영길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상은 저 개인만의 성취가 아니라 함께 의정활동에 힘써 주신 동료의원들과 지역민 여러분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겸손한 자세로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의회 조영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의원으로서 제9대 전반기 2년 동안 산업건설위원장을 역임했고, 후반기엔 의회운영위원장으로 활동중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