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완성도 높은 맛집 육성 집중한다. - 한우, 낙지, 표고버섯 등 특산물 활용 면요리 개발 보급 - 김성 군순 “다양한 아이디어로 장흥 미식관광 로드 구축 힘쓸 것”
  • 기사등록 2024-12-04 16:02: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3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장흥 맛집‘장흥맛을 보려면’ 메뉴개발 교육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장흥 맛집교육은 외식업소와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됐다.

 

장흥 특산물을 활용한 면요리와 어울림요리로 한상차림 실습교육을 진행해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김정숙 남도음식명인(2023년 발효부문)의 총괄운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면요리 메뉴개발과 외식업체에 완성도 높은 레시피 보급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성과평가회에서는 장흥우등볶음면, 채식주의자, 닭이온면, 삼합파스타, 울엄마된장면 등 신메뉴를 선보여 내빈과 함께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남도에서 지원한 ‘향토음식 및 전통식문화 계승 활동 지원 시범사업’과 연계하여 전통장을 활용한 면요리 교육·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김성 장흥군수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는 바로 가장 한국적인 맛”이라며, “장흥의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아이디어로 장흥 미식관광 로드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향후 개발메뉴 레시피북을 발간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현장적용을 위한 개별 컨설팅을 추진하여 완성도 높은 메뉴보급으로 장흥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  기사 이미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챌린지게임으로 겨울에도 후끈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