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1월 28일(목) 강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진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33팀을 대상으로 ‘2024 강진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교원 간의 수업 나눔과 배움의 문화를 조성하고, 수업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과 수업 개선 사례 발표라는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탐구하는 자리가 되었다.
운영 사례 나눔 세션에서는 각 전문적학습공동체를 대표하는 교사들이 참여해 활동 경험, 우수 사례, 운영상의 어려움과 해결방안 등을 발표하며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어진 수업 개선 사례 발표에서는 매성고 이○정 교사가 ‘학생참여형 수업’을 주제로 발표하여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 혁신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 중심의 학습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논의되었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수업혁신 아이디어를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업 나눔과 배움의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