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지난 23일,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3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모여 진행한 첫 공동 교류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되었으며, 청소년운영위원간의 친밀감 형성,청소년운영위원회 발전방안 모색하기 위해 실시 되었다.
이번 교류활동에는 광주광역시일곡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근별(당신의 근처에 반짝이는 별)',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W.A.G(We Are Good)', 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모두 함께 어울림)'이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교류활동에서는 각 기관의 활동 소개와 우수사례공유를 시작으로 공동체 활동, W.A.G 위원들의 주도로 진행된 기관 라운딩, 그리고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는 ‘조별 토의’로 구성되었다. 특히 ‘재미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역발상 기법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흥미로운 활동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김영욱위원은 “교류활동에 참여한 경험은 특별하고 뜻깊었고, 다른 기관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시각을 배우고, 서로 다른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유익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주었으며, 위원들 간의 자부심을 높이고 청소년 참여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한편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이외에도 진로체험활동,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버스킹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