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김대중 리더십 배우기 시민강좌’추진 - 김 전 대통령의 훌륭한 리더십과 인생철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 마련
  • 기사등록 2010-06-21 11:36:30
기사수정
김대중 前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목포시가 평생학습 1도시 1특성화 사업의 하나로 ‘김대중 리더십 배우기 시민 강좌’를 개최하기로 해관심을 모으고 있다.

목포시는 김대중 前대통령 서거 1주기와 노벨평화상 기념관 건립을 앞두고 오는 7. 7 ~ 8. 25까지 매주 한차례 김 前대통령과 국정을 함께 이끌었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김 前대통령의 훌륭한 리더십과 인생철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총 8회에 걸쳐 ‘김대중 리더십 배우기 시민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7월에는 순서대로 임동원 前통일부장관이 ‘김대중의 꿈,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박지원 국회의원이 ‘김대중에게 배우는 정치 리더십’을, 최영태 전남대 교수가 ‘세계인이 되라, 노벨평화상 수상자 김대중에게 배우는 글로벌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며, 현장학습으로는 국립현충원 참배와 연세대 김대중 도서관, 김대중 평화센터를 방문하여 김 前대통령의 거룩한 발자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8월 강좌는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 정종득 목포시장,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최경환 김대중 평화센터 공보실장을 초청 각각 <민주정부 10년 우리에게 무엇을 남겼는가?>, <김대중 대통령과 목포>, <청와대 5년, 김대중 대통령은 국정을 어떻게 운영했나?>, <김대중시대는 지금부터 시작이다>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오는 7. 7 ~ 8. 25 매주 수요일 15:00 - 17:00까지 목포문학관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고, 교육대상은 선착순 100명으로 목포시민이나 서남권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강좌를 마련한 목포시에서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이나 젊은층세대들이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을 원하는 시민이나 서남권 주민은 오는 7. 2(금)까지 수강신청서와 수강료 1만원을 시청 평생교육과(☎270 - 8531~2)로 제출해야하며, 신청서류는 시청 평생교육과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그리고 목포시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lifelong.mokpo.go.kr)에서 받아볼 수 있다.

목포시는 출석률 80%이상 수강생들에게는 목포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강좌에 참여한 공무원에게는 상시학습 22시간을 인정할 예정이며, 우수 수강생을 선발해 표창장과 부상으로 김대중 前대통령과 관련된 인기 도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김대중 前대통령은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평화상이 말해주듯 목포가 낳은 세계적인 지도자로서 대한민국의 선진 민주주의는 물론, 남북화해와 협력, 문화․정보강국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그 분의 훌륭한 유산과 리더십을 함께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