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4-11-22 17:42:39
기사수정

신안군청에서 21일 「2024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이하 “대회”)」 시상식이 개최됐다. 


신안군수, 신안군청 공직자와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 관계자 기념 촬영

 이날 시상식에는 박우량 군수와 한국 관광정책연구학회(TOPA) 이연택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군은 관광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관광정책연구학회에서 주관한 이 대회는, 지난 8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관광마케팅·관광개발·문화관광자원·생태관광자원·관광산업·관광디자인 등 7개 부문에 공모를 거쳐 9월 24일 결과를 발표했다. 


 신안군은 관광마케팅 부문에 「1섬 1컬러(Color) 마케팅」 사례를 제출하였으며,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정책과 리더십, 민관 협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회 이연택 회장은 “신안군 사례를 접하면서, 교과서에서 보던 이상적인 모범사례를 보는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신안의 관광정책이 더욱 확장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평을 남겼다.


 박우량 군수는 “1섬 1컬러, 1섬 1뮤지엄(Museum), 1섬 1정원 정책이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앞으로도 군민의 자긍심을 만들어가는 섬 정책들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한국 관광정책연구회에서도 신안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1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