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이번 주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주말 날씨 전망(대체로 맑은 하늘상태, 일교차 큼)
주말(23∼24일)에는 북서쪽의 찬 대륙고기압에서 떨어져나온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으면서, 구름대가 유입되는 일부 전남남해안을 제외한 지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우리나라에 머물던 찬 공기가 약화되고 햇볕이 더해지면서 주말 아침 기온은 –2∼8도, 낮 기온은 12∼16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1∼2도가량 높겠습니다.
주말 해상 날씨(서해남부북쪽먼바다 매우 높은 물결, 해상교통 운항정보 확인)
해상은 22일(금) 오후부터 23일(토) 새벽까지 서해남부북쪽먼바다에 바다의 물결이 1.5∼3.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되겠으니, 주말 동안 해상교통을 이용할 경우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시고,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26일부터 비, 27일부터 평년보다 낮은 기온)
26일(화)에 기압골의 영향으로 저기압이 접근하면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27일(수)부터는 북서쪽의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해기차에 의한 강수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상층 기압골의 깊이에 따라 강수구역과 시점 등 변동성이 크오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기압이 접근함에 따라 따뜻하고 습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26일(화) 아침 기온은 12∼15도로, 평년보다 8∼10도가량 높겠습니다. 27일(수)부터는 한기가 남하함에 따라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27일(수)∼29일(금)의 아침 기온은 2∼7도, 낮 기온은 8∼11도로, 평년보다 2∼4도가량 낮겠습니다. 일부 내륙과 산간지역으로는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북서풍이 강하게 부는 27일(수)부터 서해상 바다의 물결이 높아짐에 따라 풍랑특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낙엽 등 배수로 사전점검 필요, 도로 살얼음 및 추위 주의)
26일(화)부터 당분간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낙엽 등 이물질로 인해 배수로가 막혀 물이 역류할 수 있으니, 사전에 점검하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가 내리면서 기온도 급감하여 일시적으로 추워지겠고 도로 살얼음이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 및 건강관리에 주의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