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김해지부, ‘다문화 여성교육 박람회’ 성황리 개최 - ‘2024 경남 다문화 교육 박람회’에서 다문화 인식개선 동참
  • 기사등록 2024-11-07 08:53:42
기사수정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해지부(지부장 송현주)가 부산·울산·진주·창원 회원들과 11월 1~2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열린 ‘2024 경남 다문화 교육박람회’에서 ‘다문화 여성교육 박람회’를 개최했다.


경남다문화교육박람회에서 여러가지 만들기와 색칠하기를 체험하고 있는 아이들

‘2024 경남 다문화 교육박람회’는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상호 문화를 교류하고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IWPG는 여성평화교육을 소개하고 다문화 체험 행사를 주요 콘텐츠로 준비했다.


IWPG 김해지부는 평화를 알리고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수상작을 전시했다. IWPG의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평화 문화 전파의 일환으로 매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평화 세상을 상상하고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다문화 여성평화교육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네팔에서 온 김유진은 “여성평화교육에 관한 영상을 보면서 평화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더 깨닫게 됐다. 평화를 염원하는 어머니이자 IWPG 회원으로서 평화 활동을 함께하기로 마음먹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현주 IWPG 김해지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문화 여성들이 평화를 사랑하는 어머니로서 평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다양한 문화를 발전시켜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경남 다문화 교육박람회’는 경남매일이 주관·주최했으며 경남도교육청, 경남다문화교육박람회 조직위원회, 국립김해박물관이 후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개의 지부와 730여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00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