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시작을 위한 관리, 수험생들의 특별한 리셋 타임! - 수능 끝난 후 자기관리 계획 세우는 수험생 많아 - 운동·식단 병행한 다이어트, 이미지 변신에 효과적 - 여자는 쌍꺼풀·남자는 코 성형수술 수요 높아
  • 기사등록 2024-11-06 10:16:57
기사수정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전남인터넷신문]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앞둔 학생들은 큰 시험을 앞두고 긴장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시험이 끝난 후 주어지는 4개월의 휴식 시간을 알차게 보낼 생각에 들뜨기도 한다.


대학교 입학 전까지 주어진 여유 시간을 자기관리에 활용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자기 계발을 위해 외국어 공부를 계획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전 이미지 변신을 위해 외모 관리에 집중할 수도 있다. 특히 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나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최고의 성형이다’라는 말이 있듯 날씬한 몸매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목표라면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기와 같은 극단적인 식이 조절을 하면 요요 현상이 올 확률이 높다.


여성이라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3가지 영양소를 갖춘 균형 잡힌 식사를 위주로 하고 간식을 줄여야 한다. 운동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탄탄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 남자라면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근력 운동의 비율을 높이면 체격을 키울 수 있다.


다이어트와 함께 많이 도전하는 것 중에 하나가 성형수술이다. 단순히 외적으로 더 나은 외모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지만 콤플렉스 개선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자 하는 사람도 많다.


성형수술은 여성과 남성이 선호하는 수술에 차이가 있다. 여성의 경우 시각적으로 큰 눈과 하얀 피부가 미인의 상징이기 때문에 눈의 크기를 크게 만들 수 있는 쌍꺼풀 수술 수요가 높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절개법, 매몰법이 있으며 눈두덩이 두께, 눈 모양 등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눈 지방이 적은 사람은 이중매몰법, 눈꺼풀 피부가 두껍다면 절개법이 알맞다.


쌍꺼풀 라인도 선택해야 한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한다면 인라인, 세미아웃라인이 좋으며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아웃라인을 고려할 수 있다. 무조건 유행을 쫓기보다 개인의 얼굴 비율에 가장 잘 어울리는 라인을 선택해야 만족도가 높다. 개인 눈 모양에 따라 트임수술, 안검하수, 눈밑지방재배치와 같은 수술을 병행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코 성형을 많이 한다. 뚜렷한 T존은 남자다운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얼굴 크기, 피부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코끝 모양과 라인을 선택해야 한다. 강인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직선코 라인이 좋으며 입체감을 살리면서 길이와 높이를 조절하는 방향으로 수술하는 게 좋다. 매부리코, 휜 코의 경우 내부 구조를 확인 후 기능적인 부분이 함께 개선되는 방향으로 수술해야 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은 “수능 후에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의 유혹에 넘어가기 쉽다”라며 “병원을 결정할 때는 저렴한 가격을 1순위로 두고 선택하기보다 전문의 상주 여부, 사후 관리 프로그램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섣불리 성형을 결심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9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 이미지 포토-강진만 가을비 옷깃에 젖어도···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