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협동조합드림온, 감동적 예술의 향연 '2024 JUMP UP 드림온무용단' 공연 성료
  • 기사등록 2024-11-04 09:37: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사회적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업과 장애인 예술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사회적협동조합드림온(대표 김서정)은 2024년 10월 31일(목) 19:30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2024 JUMP UP 드림온무용단' 공연을 주관 실시하였다. 


이번 공연은 성남시, 성남문화재단이 주최한 행사로 발달장애인 전문 예술 교육을 하는 드림온아트에서 체계적 무용 예술 교육을 받은 학생들로 구성된 무용단의 정기 공연 형식으로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했다.


드림온아트는 자립적 예술인으로 성장을 돕고 치유의 환경을 조성하여 독립적 삶의 사회인으로 발전하기를 염원하며, 시민들과 무용 예술을 매개체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화합의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 


드림온 무용단은 2020년 6월에 창단된 발달장애인 무용수로 구성된 그룹으로 예술의 힘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모색하며, 예술을 통한 소통과 성취감으로 자신의 재능과 역량이 발굴되어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첫 공연은 '2024 KIADA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에서 공연작으로 선정된 드림온무용단의 창작무용 ‘꽃하늘지기, 푸른하늘지기, 들하늘지기'를 시작으로 전통을 기반으로 한 창작 탈춤 작품이 7명의 단원들에 의해 재해석 되었으며, 난타 공연은 박자와 음악을 느끼며 쾌감을 온몸으로 맞이하는 소리의 언어로 관람객과 하나 되었다. 


솔로 공연으로는 진도북 채현선, IAMI 노채민, Butterflies 권은정, 바다를 그리는 백조 이선명, 한량무 이정민 무용수들의 화려한 춤사위가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드림온무용단의 그룹 공연으로는 진도북, K-POP, HIPHOP, 부채춤, 진 소고춤, 뮤지컬 공연이 펼쳐져 화려한 무대가 꾸며졌다. '2024 JUMP UP 드림온무용단' 공연을 주관한 사회적협동조합드림온 김서정 대표는 "전문적인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예술가로서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은 도전이고 교육자의 의무이다. 


공연을 통해 세상과 교류하는 발전된 모습들이 감동이며 보람으로 교육의 힘이 제대로 작동되도록 따뜻한 사회적 관심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본 공연은 '성남문화재단 2024년 성남예술인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 지원금으로 개최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9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