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종닭 분양날 전국에서 모여들고.. - 우리 맛닭 8,000 마리 분양 조기 동나 인기 예감
  • 기사등록 2010-06-14 12:18:41
기사수정
 
화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조기혁)에서는 2010년도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토종닭인 우리맛닭을 지난 5. 3일부터 6. 10일까지 4차례에 걸쳐 8,000여 마리를 분양하였다.

우리맛닭은 농촌진흥청에서 20여년에 걸쳐 육종하여 2008년 복원에 성공한 재래 닭으로 쫄깃한 고기 맛이 일품이어서 웰빙 시대 소비자들에게 인기 폭발이 되고 있다.

강원도에서부터 경남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분양 문의가 쇄도하였으며, 10마리를 분양받기 위해 대전에서부터 내려온 소비자도 있었다.

또한 단백질 '콜라겐'과 닭고기의 풍미를 결정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과 `시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존 육계보다 사육기간이 약간 길지만 몸집이 커서 경제성에서 뒤지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한 우리맛닭은 6개월이후부터 알(유정란)을 낳고, 어미닭이 품으면 병아리로 태어나, 병아리떼가 어미닭을 졸졸 따라 다니는 시골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어 교육 삼아, 취미삼아 키우겠다는 소비자도 많았다고 한다.

앞으로 농업기술센터는 우리군의 영농조합법인이 (법인명: 화순 우리맛닭 영농조합법인) 광주 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우리맛닭을 분양하는 종계농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농장이 완공되면 토종닭 분양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