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벨문학상 한강 작가 작품세계 부산도서관에서 만난다
  • 기사등록 2024-10-17 08:49:26
기사수정

부산도서관 [부산시 제공]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부산도서관은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를 살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산도서관은 "한강 작가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작가의 주요 저서가 매진되거나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한강 작가와 작가의 주요 저서를 알아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한강 작가와 작품세계를 그의 주요 저서를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도서관 2층 특화자료실에서 특별전시를 연말까지 한다.


특화자료실에는 노벨문학상을 비롯한 국내외 유수 문학상 수상작과 스테디셀러 도서 1천400여권이 함께 비치돼 있다.


행복한 책 나눔 사업을 통해 회수한 시민 교환 도서 1만3천700여권 중 한강 작가의 저서만을 선별해 임시도서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연말까지 특별 도서 열람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도서관이 지원하는 독서동아리는 한강 작가의 도서를 읽고 작품의 의미와 생각을 나누는 활동을 한다.


17일 강서구 오래서점 오래나르샤 회원들이 한강 작가의 책 '작별하지 않는다'를 읽고 토론한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많은 시민이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해보고, 이를 계기로 국내외 거장들의 문학세계를 폭넓게 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8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  기사 이미지 포토1 - 물 위에 동백 꽃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