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글로벌 2국, 호주 팜므연대와 평화사업 실현 위한 MOU 업무협약 체결 - 69차 CSW 행사 공동 호스트 등 평화 이루는 계획 논의
  • 기사등록 2024-10-14 18:24:28
기사수정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지난 9월 17일 켄싱턴리조트 하영홀에서 호주 팜므연대와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지난 9월 17일 켄싱턴리조트 하영홀에서 호주 팜므연대와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IWPG 글로벌 2국은 사라 총 팜므연대 이사와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 여성리더 교류협력 회의를 진행했다. 팜므연대(Femme Solidarity)는 이주민·난민·유색인종 여성 등 소외된 여성들의 목소리와 권리를 증대시키기 위해 지원하고, 강화된 여성 네트워크를 만드는 커뮤니티 단체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지난 9월 17일 켄싱턴리조트 하영홀에서 호주 팜므연대와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양측은 IWPG 평화 행사,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Peace Lecturer Training Education), 69차 유엔 CSW 사이드 이벤트 공동 호스트 등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하면서 평화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라 총 이사는 “PLTE를 통해 세계 평화에 대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집단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내년에는 실질적인 평화 활동의 결과를 가지고 다시 콘퍼런스에 참석해 교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호주 여성들에게 PLTE를 홍보해 진정한 평화가 무엇인지 지역사회에 알리고, 평화의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여성 리더들을 소개하겠다”고 약속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2국(글로벌국장 이서연)이 지난 9월 17일 켄싱턴리조트 하영홀에서 호주 팜므연대와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서연 글로벌국장은 “세계적으로 평화 단체와 평화 운동가는 많지만 아직 평화는 찾아오지 않았다. IWPG와 협력해 평화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여성들이 앞장서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73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7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강성금 기자
  •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사진으로 보는 천상의 화원 '곡성 동화정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엄지손톱 깎지마라! ‘벌교꼬막’의 계절이 돌아왔다!
  •  기사 이미지 부산․경남 첫 장로회-신천지예수교회 협력 교회 탄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