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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례군이 89종에 달하는 처리기간 단축가능 민원사무를 발굴 시행키로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경감 및 고객중심의 서비스 역량강화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오는 2월1일부터 민원서류 89종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을 30%~50%까지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및 행정서비스 극대화에 앞장서 나아가기로 했다.
특히, 민원처리를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처리기간 지연 시 관련부서에 예고장과 독촉장을 발부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매월1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운영상황을 확인·점검하여 지연 처리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행점검시스템도 마련해 두고 있다.
또한,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운영 대상 목록에 대해서는 군 홈페이지에 일괄 하는 등 주민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