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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행정안전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돼 - 군민이 행복하고 편리한 민원실 인증 … 친절·청렴 브랜드화 실현
  • 기사등록 2024-10-04 15: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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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고흥군청 종합민원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수준, 민원실 내외부 환경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그간 고흥군은 ▲신속·정확·친절한 민원 서비스 운영 ▲민원실 안내표시 강화 등 환경 개선 ▲민원 취약계층 편의시설 정비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전한 민원 환경 구축 등 민원인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은 고흥군 민원 서비스 친절 및 청렴 브랜드화를 위한 노력의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하고 편리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신규 인증 기간은 3년(2027년 12월 31일까지)이며, 오는 11월 행안부로부터 인증 현판을 수여 받은 후 별도의 현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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