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가족 사랑한 Day~”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캠프 진행 -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위한 가족캠프 진행
  • 기사등록 2024-10-01 08:37: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9월 28일(토)~29일(일) 8가족(35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위한 “2024 사랑한 Day”를 오투스토리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201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이후 매년 진행된 캠프로,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의 부재를 줄이고 싶은 청소년 가족(8가족)이 1박 2일동안 함께 협력하며, 다양한 추억을 쌓고 미디어 대안활동 및 가족 활동으로 가족별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있도록 준비하였다. 

  

캠프 당일에는 가족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가족 레크레이션’, 다같이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아 미션활동을 하는 ‘장성맨’,‘가족 빙고 미션’, 아빠의 정성이 담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인 ‘오늘은 아빠가 요리사’, 가족과 모닥불 앞에서 소통하며 자녀들이 부모님을 인터뷰 하는 시간인 ‘불멍 소통’, 부부의 이야기를 나누고 미디어 대안활동을 탐색하는 ‘따로 또 같이’를 진행함으로써 부모 간의 소통, 부모와 자식 간의 소통을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평소 할 수 없는 유익한 시간으로 가족간 단합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대화를 하며 안정감을 갖고 편안해 지면 가정이 편안해 지는 것처럼 부부의 시간을 통해 가정내 심리적 힘을 증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  기사 이미지 포토-강진만 가을비 옷깃에 젖어도···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5기 11만 연합 수료식 진행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