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지난 9월 23일 나주공업고등학교 재학생 17명을 대상으로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4 거점형특화프로그램 (수요자 맞춤형 빛고을인재양성 프로그램)기업탐방’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학생들에게 발전설비 정비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기업의 현장을 체험하며 직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한전KPS 인재개발원을 방문하여 인사담당자 특강, 현직자 멘토링,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참여자들은 한전KPS의 주요 사업 및 채용 정보, 현직 담당자가 직접 전해주는 실무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과 취업 준비사항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시간에는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발전설비들을 실제로 관찰, 작동해 보며 실무에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VR 실습을 통해 밸브 정비 사용 및 안전체험을 진행하며 상세 작동법 및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시간을 제공했다.
탐방 기업인 한전KPS는 1984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인재 육성을 통해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 NO.1 전력설비 정비산업 그랜드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국가와 산업 발전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으며, 기술 자립과 전문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전KPS 원종필 처장은 “한전KPS는 여러분과 같은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도입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에너지 산업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앞으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