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남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4년 도시재생사업지 운영조직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남 지역 내 도시재생사업지에서 운영 조직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요 대상은 전남 도내 도시재생사업지 내 마을조직으로, 운영 방향성, 내부 갈등, 수익 모델 등에 고민이 있는 조직이다.
특히,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나 청년조합 등 조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지자체 및 재생센터와 협력해 문제 해결 의지가 있는 단체는 우선적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두 개의 조직은 총 3회에 걸쳐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컨설팅은 조직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운영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조직 내 갈등 해결과 수익 사업 모델 발굴을 지원받는다. 또한, 온라인 홍보 지원을 통해 조직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접수 기간은 2024년 9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이며, 이메일(jndosijs@gmail.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서 및 관련 서류는 전남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jnurc.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조직은 10월 8일에 발표되며, 10월부터 11월까지 3회에 걸쳐 밀착력 있게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