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9월 26일(목) 오후 2시부터「202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2회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올해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대상으로 판정받은 2005년생과 대학(원)재학 또는 휴학 사유로 재학생 입영연기중인 사람, 국외 장기체류로 국외 입영연기중인 사람이다. 지역별로 접수일정이 다르고 선착순 마감되므로 사전에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접수일시, 유의사항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앱(App)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다음연도 입영일자 선택)」메뉴에서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2025년도에 육군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진로설계 일정에 맞추어 입영 희망 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영일자 선택 후 입영부대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못했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신청하지 못한 사람도 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이 가능하도록 연중 3회로 나누어 접수하며, 3회차는 병역판정검사 종료일을 고려하여 12월에 접수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