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2024년 전남마을공동체 ‘동복면 우리더하기’ 우수상 - 마을관광·환경보호 활동으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인정
  • 기사등록 2024-09-21 08:42: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이 동복면 ‘우리더하기’ 마을공동체가 전라남도에서 주최한「2024년 전남마을공동체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남마을공동체 우수사례는 지역문제를 스스로 발굴·해소하여 지역에 활력을 높인 우수 마을공동체로, 전라남도 총 517개소 마을공동체 중 12개 마을공동체가 우수사례로써 최우수상과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을 받는다.

 

화순 동복면의 ‘우리더하기’ 마을공동체는 2024년 전남마을공동체 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사업비 100만 원을 시상금으로 받게 된다.

 

화순 ‘우리더하기’ 마을공동체는 퇴직 이후 행복한 농촌 정착에 지역민과 동복면 귀촌인들이 공감대를 갖고 형성되었으며 2023년부터 다양한 공동체 모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더하기’ 마을공동체는 마을 관광 자원을 널리 홍보하고자 동복면 복주골 8경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관광 지도를 직접 제작하였고, 나무를 주로 사용한 친환경 새집을 만들어 지역 환경을 개선하며 자연 친화적인 마을을 만들고 있다.

 

전남마을공동체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리더하기 공동체는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도시민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정보를 제공한 점,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귀촌인들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함께 추진해 즐거운 일상과 마을 자부심을 고취한 점이 올바른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더하기 대표(오병록)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을 통해 우리더하기 공동체의 노력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우리더하기 공동체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지역 공동체 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계획하고 확대할 예정이며, 화순지역 내 다른 공동체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전체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