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고문]우리 가족을 지키는 주택용 소방시설 - 성전119안전센터장 소방경 임찬호
  • 기사등록 2024-09-13 15:33:47
기사수정

우리 가족을 지키는 주택용 소방시설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도 가까워져 명절 연휴 귀성, 귀경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명절 계획을 세울 때 부모님께 화재 예방과 관련된 안전한 선물도 계획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방청 화재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2023년) 발생한 전체 화재 3만8857건 중 주택화재는 1만577건으로 전체 화재의 27%를 차지했다. 주택화재가 우리 주변에서 생각보다 발생 비율이 높다는 점을 알수 있다.

 

이토록 주택화재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데 예방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가장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에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있다.

 

소화기는 초기 화재 진압에 소방차 1대 만큼 큰 효과를 발휘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열이나 연기를 감지하면 자체 경보를 발령해 신속한 대피를 유도해 인명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부모님, 자녀들을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이며 시설의 설치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이번 추석 명절 계획을 세울 때 다른 선물들도 좋지만 가족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함으로써 안전한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7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