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양경찰교육원, 해양안전체험관 전국 최초 갯벌안전VR체험 시스템 도입·운영 - 갯벌안전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해양안전의식 함양과 위기대처능력 향상
  • 기사등록 2024-09-10 12:26: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양경찰교육원(원장 한상철)은 급증하는 갯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최초 갯벌안전 교육에 VR 가상체험 시스템을 도입하여 「갯벌안전VR체험교육」을 이달부터 해양경찰교육원 해양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양안전체험관 갯벌안전VR체험은 최신 VR그래픽 기술을 통해 갯벌 환경을 현장감 있게 구현하였으며, 안전수칙 교육 및 밀물의 속도, 갯골의 깊이, 안개로 인한 방향 상실 등 위험한 상황을 재현하고, 최근 사고사례를 반영한 갯벌 탈출 체험 등 다양한 관련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VR 가상체험 프로그램에 실제 갯벌에서 발이 빠지는 듯한 촉감 구현을 위해 소성변형모래를 이용한 더욱 실감나는 체험 환경을 구축하였다.

  

9월 하순부터 신임경찰관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더욱 다양한 해양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발굴하여 대국민 해양안전 의식 함양과 위기 대처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임경찰 과정 학생은 “강의나 영상을 통한 간접 교육이 아닌 미래기술을 기반으로 실제 바닷가에 나와 있는 듯한 느낌을 통해 높은 교육의 효과를 느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여수 선사유적공원을 가득 메운 코스모스
  •  기사 이미지 K-tour Idea Challenge, 목포대팀 '청연', 청년들의 블루웨이 프로젝트로 생기를 더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