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조윈 - (주)엔제이아트, 두 번째 KQ 아트 전시회 공동개최 협약 - 광물성 생약 운비제를 그림 원료로 활용한 힐링아트의 새로운 지평 - 9월 20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패션쇼와 함께 KQ 아트 전시회 주관
  • 기사등록 2024-09-10 08:58: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엔제이아트(대표 차만태)와 ㈜조윈(대표 유연정)은 9일 운비제를 활용한 작품을 제작·전시하는 "KQ 아트"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지난 7월 서울 강남구 꼴라보하우스에서 처음 진행된 KQ 아트 전시회에서는 조윈의 광물성 천연 생약 '운비제'를 활용한 작품들이 큰 주목을 받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운비제'를 사용하여 제작된 작품들은 음이온과 원적외선 방사를 통한 치유 효과와 심리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성공적인 전시회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엔제이아트와 협력하여 소속 아티스트들과 두 번째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MZ세대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국내 미술산업이 활황을 맞은 가운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갤러리 차만은 국내 최초로 아티스트 전문 매니지먼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음악계의 기획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유사한 경영 방식으로 현재 7명의 전속작가를 선발해 관리하고 있다. 갤러리 차만은 소속 작가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작품 활동 지원과 마케팅을 제공하며, 경력보다는 미래 지향성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잠재력을 갖춘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국내외 아트페어 참가는 물론 독창적인 미술 행사를 주관하며 아티스트의 가치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제77회 칸영화제를 기념하여 남프랑스 칸(Cannes)에서 최고급 풀빌라를 임대해 영화제에 참석한 200여 명의 유명 배우들과 영화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칵테일 파티와 만찬을 겸한 「제1회 K-아트 월드 투어」 전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KQ 아트 전시회에는 ㈜엔제이아트 소속 아티스트인 강혜정, 경달표, 김명수, 장세현, 전현경, 최영미, 신디정 화가들이 운비제를 활용한 작품 제작 및 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엔제이아트의 차만태 대표는 "광물성 생약을 미술 작품 원료로 사용해 힐링아트 작품을 창작한다는 것은 매우 혁신적인 발상"이라며 "원적외선 방사효과 등 과학적 입증도 가능해 앞으로 국내 작가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획기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건강과 힐링을 중시하는 해외 컬렉터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했다.

9월 20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의 수익 대부분은 조윈의 협력병원 난치암 환우들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조윈의 암솔루션 치유를 받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에도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암환자들의 치유에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운비제 힐링아트 프로젝트를 전담하는 ㈜조윈의 이승재 이사는 "앞으로 전시 장소를 갤러리뿐만 아니라 병원과 호텔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세계 시장 진출을 통해 KQ 아트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윈은 과학과 전통의학을 접목해 암 전문병원들과 제휴, 관찰임상을 통해 말기 암환우의 수명 연장과 삶의 질 개선, 암 재발 방지 솔루션을 보급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캔서포트'라는 암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여 암 환우의 정신 건강 관리, 식이, 운동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음 달부터는 2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마인드카페와 공동 개발한 암환자 상담 전문 앱 런칭을 앞두고 있어, 암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