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주간 캠페인 실시 - 한마음 치매 극복!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요!
  • 기사등록 2024-09-09 14:25: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9일부터 13일까지 치매 극복 주간 캠페인을 실시한다.

치매극복 주간 캠페인 실시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치매 극복의 날(매년 9월 21일)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요’를 주제로 진행되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시장 상인과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전통시장(고흥, 과역, 동강, 도양)에서 진행된다. 또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으로 치매 안심 고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 환자 지원 및 쉼터 운영 ▲치매 환자 가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830-696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5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