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두원농협, 찾아가는 하반기 농기계 무상 순회수리 운영 - 농업인 시간적 경제적으로 큰 도움 줘
  • 기사등록 2024-09-03 15:03: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남 고흥 두원농협(조합장 신선식)이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과 영농편익 증진을 위해 9월3일부터 9월27일까지 한달간 ‘찾아가는 농기계 무상 순회 수리’를 펼친다.

신선식 조합장(뒷쪽 맨 왼쪽 점퍼차림)이 농업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농기계수리센터 운영을 지켜보고 있다(이하사진/두원농협 제공)

찾아가는 농기계 무상 순회 수리’는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서비스센터가 멀어서 농기계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두원농협은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 소형농기계를 점검하고 순회수리를 실시해 오면서 교육지원사업비를 들여 농기계수리비는 전액 무상이고 소요 부품대금은 1대당 1만원, 조합원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간단한 농기계 수리방법은 물론 농기계보관요령,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설명도 해 드리고 있다.

신선식 조합장은 ‘농기계 무상 순회 수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매일 현장에 나와 조합원과 소통하며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서비스를  발굴 지원해 농가 경영비 부담도 줄이고 영농편익 증진에 많은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4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