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레가축약품,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 나눔 - 지난해 이어 최고 금액 500만원 기탁
  • 기사등록 2024-08-30 20:01: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이레가축약품 김영국 대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레가축약품은 나주시 세지면에서 동물의약품, 동물용 의료기기 등의 도·소매 및 수출·수입을 통해 축산 의료 환경 개선에 힘쓰는 기업이다.

 

김영국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나주에 최고금액인 500만 원을 기탁하였을 뿐만 아니라 배우자인 황은선 이사 또한 해남에 연이어 최고액을 기부하여 부부 모두 고향사랑기부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영국 대표를 대신하여 배우자인 황은선 이사가 참석했다.


황 이사는 “기업이 소재한 지역이 발전해야 기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해 늘 지역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고자 고향사랑기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윤병태 시장은 “지역 발전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소중한 마음으로 전한 기부금은 나주의 발전을 위한 기금사업에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로 시행 2년차를 맞이했다. 


한편 추석을 앞둔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경주시화백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전국 150개 이상의 지자체가 참여하는 ‘제2회 고향사랑의 날’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4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