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중등 학교자율시간 설계 직무연수 시작 - 2022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역량강화 지원
  • 기사등록 2024-08-25 08:38: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8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교자율시간(중등) 설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교자율시간(중등) 설계 직무연수’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관내 중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31명과 교육전문직원 3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학교자율시간의 설계에 관한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자율시간 연구학교인 전주덕일중학교 민선애 교사의 강의로 시작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정 중점 및 방향, ▲학교자율시간의 제안 배경에 대한 상세한 설명에 이어서 ▲프로젝트 학습 운영 사례 나눔, ▲학교자율시간 설계 및 운영 활성화 방안 토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성두별(포두중)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협의가 필요한 시기에 이렇게 연수가 진행되어서 정말 다행이다. 바쁘고 힘든 일상이지만 동료교사들과 함께 배우고 토의하는 시간이 알차게 진행되어서 고마운 시간이기도 했다. 특히 학교자율시간이라는 정책이 매우 생소한 탓에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난감했는데, 앞으로 전개될 연수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자율시간이란 지역과 학교의 여건 및 학생의 필요에 따라 학교 자체적으로 새로운 과목이나 활동을 개설·운영하는 시간이다, 학교자율시간이 내실 있게 운영되려면 교사의 역량강화와 함께 교육과정 중심의 협의체제가 필요하다. 교사 역량강화 연수와 행정지원체계 마련 등 앞으로도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3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