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병영면 도시재생 협동조합 설립 사전설명회 개최 - 주민 참여 기반 도시재생 지속성 확보
  • 기사등록 2024-08-23 15:46: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강진군은 지난 21일, 병영면 도시재생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마을조합) 설립 사전 설명회를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고 밝혔다.


마을조합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다양한 시설을 유지  관리하며,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사업체로, 주민 참여에 기반한 마을관리를 통해 도시재생사업 국비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도시생의 지속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을조합의 필요성과 역할, 향후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를 위한 주요 요건 등 전반적인 내용 설명에 이어 앞으로 진행할 교육과 컨설팅 일정을 공유했다.


군은 병영면 도시재생 마을조합이 내년 상반기 창립총회를 거쳐 국토교통부에서 설립 인가를 받고,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공급된 생활 인프라를 유지·관리하는 등 주민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오는 27일부터 10월 말까지는 총 8회에 걸쳐 마을 조합 설립 기본교육과 사업별 비즈니스모델을 구체화하기 위한 컨설팅이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관심 있거나 마을 조합 설립에 참여를 희망하면, 26일까지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061-430-5760)를 통해 참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3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