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고]광양소방서 대국민 벌 쏘임 사고 예방 홍보 실시 - 광양소방서 금호119안전센터 소방교 조원근
  • 기사등록 2024-08-19 11:41:15
기사수정

광양소방서(서장 정강옥)는 여름철 벌의 활동이 왕성한 시기에 야외활동시 벌 쏘임 사고 예방을 위한 주민대상  벌쏘임 사고 예방 홍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벌 쏘임 사고는 벌의 활동이 왕성한 7~8월에 많이 발생하여 실외 작업이나, 등산, 벌초시 주의를 요한다.

 

벌 쏘임 사고 예방하려면

 첫째, 어두운 계열의 옷은 피하고 달콤한 음료나 향수, 화장품 사용을 자제한다.

 둘째, 벌집을 발견하면 절대 건드리지 말고 자세를 낮추어 천천히 멀리 이동한다.

 셋째, 벌집과 건드렸다면 머리를 감싸고 신속히 20m 이상 떨어진 곳으로 대피한다.

 넷째, 벌에 쏘였을 경우 눈에 보이는 벌침은 카드 등으로 살살 밀어내어 신속히 제거하고 쏘인 부위는 소독이나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얼음주머니 등으로 찜질한다.


 다섯째, 벌에 쏘인 후 가려움, 붓기, 약한 통증의 증상과 더불어 어지럼증, 호흡곤란을 호소할 경우 즉시 119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병원의 응급실을 방문하여야 한다.

 

정강옥 광양소방서장은 벌집을 발견시 무리하게 제거하려고 하지 말고 119에 신고하여 혹시 모를 벌쏘임 응급상황을 방지하여 무더운 여름을 불편함이 없도록 벌집제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를 남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3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봄바람 따라 가족과 걷고 싶은 길, 벚꽃으로 물든 보성군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