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전면 복지기동대, 전남사회서비스원 칭찬릴레이 선정 - 전남 297개 읍면동 중 8월 우수 복지기동대 선정 ‘쾌거’
  • 기사등록 2024-08-12 18:06: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지난 9일, 신전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윤정석)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에서 2024년 8월 우수 복지기동대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윤정석 대장은 신전면사무소 면장실에서 대표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전남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는 칭찬 릴레이는 전라남도 내 297개 읍면동 중에서 우수한 복지기동대를 활성화하고, 대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며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매월 우수복지기동대를 한곳씩 지정해 인터뷰하고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신전면 복지기동대는 10회 이상의 주거환경 개선, 보일러 배관 수리, 방충망 설치, 보일러와 에어컨 지원 등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한 공로로 우수단체로 선정되었다.


전남사회서비스원 담당자가 진행한 인터뷰에서는 복지기동대 활동의 시작 계기, 봉사활동 내용, 기억에 남는 사례 등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특히, 2025년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숨어있는 위기가구 발굴 프로젝트’의 추진 배경이 주목받았다.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 가구를 돕기 위해 공적 자금과 민간 자원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는 복지기동대의 정수를 보여줬다는 평가이다. 신전면 복지기동대는 공모사업에 도전해 더 많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신속하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윤정석 복지기동대장(신전면새마을협의회장)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작은 손길들이 모여 큰 변화를 가져오는 기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근 신전면장은 “복지기동대를 비롯한 여러 단체들의 헌신 덕분에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해 졌으며, 앞으로도 이들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다함께 살기 좋은 신전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신전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2023년 강진군 자체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저력이 있는 비영리 봉사단체로, 지자체 보조금 외에도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속 펼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